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곧 초복이 다가오는데요. 초복을 시작으로 중복과 말복이 열흘 간격으로 오게 됩니다. 오늘은 복날의 유래와 함께 초복 인사 문자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복이란?
7월 중순경에 해당하는 초복은 한국 음력 중에서도 3대 무더위 중에 첫번째 날을 말합니다. 나머지 두개는 중복과 말복으로 요금은 여름 더위의 정점을 상징하는 삼복으로 부릅니다.
초복,중복,말복에 복은 엎드리다라는 뜻을 가졌는데요. 더운 날씨에 지친 사람들이 더위를 피해서 엎드린다는 뜻도 담겨져 있습니다.
2024년 초복,중복,말복 날짜
2024년 초복은 7월 15일 월요일이고,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날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초복에는 삼계탕 등의 보양식을 먹어 기력을 보충합니다.
중복은 7월 25일 목요일이다. 삼복 중에서도 가장 더운 시기를 의미하고, 초복 처럼 더위를 나기 위해 건강식을 챙겨먹는다. 대표적으로는 삼계탕, 추어탕등의 음식으로 기력을 보충한다.
말복은 8월 14일 수요일이다. 여름날의 마지막으로 더운 시기를 뜻하며 말복이 지나고 나면 여름의 큰 더위는 물러가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24절기 중에 여름에 해당하는 절기는?
여름의 시작인 입하를 시작으로 대서가 7월 22일 1년 중 가장 더운 날을 의미한다. 24절기에는 초복,중복,말복이 함께 포함되지 않는다.
여름의 24절기는 여름의 시작인 입하, 볕이 잘 드는 날인 소만, 곡식의 씨앗을 뿌리는 망종, 1년 중 낮이 가장 긴 하지,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는 소서와 1년 중 가장 더운날로 꼽히는 대서가 있다.
센스있는 초복 인사말
초복에는 무더운 여름날 서로의 건강과 시원함을 기원하는 인사를 나누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초복 이미지와 함께 보낸다면 더욱 센스있는 초복 인사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동생에게
- " 초복이다! 몸보신 잘 하고 올 여름 더위 잘 이겨내자!"
- " 더운 여름이 진짜 시작되었어, 초복 잘 보내고 건강하게 지내자"
- " 여름이 진짜 시작인가봐. 초복 인데 몸 관리 잘 하자!"
가족이나 직장 동료에게
- 무더운 여름 항상 건강유의하세요. 시원하고 건강한 초복 되세요.
- 초복 음식 꼭 챙겨드시고 몸도 마음도 기분전환하세요!
- 초복입니다. 이열치열 따뜻한 삼계탕도 드시고 무더위를 이겨내세요.
-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가족들과 함께 건강 챙기세요.
- 올 여름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게 항상 건강 챙기세요!
초복 인사와 함께 추천하면 좋을 음식
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는 삼계탕, 바다의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인 전복, 원기회복 식품인 장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추천되는 민어 외에도 초복에 어울리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복 인사와 함께 센스있는 보양음식을 함께 추천해주세요.
- 체내의 열을 내려주고 염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메밀 음식
- 비타민 C, 비타민 A, 무기질이 많고, 수분 충전에 효과적인 수박
-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가 풍부함 자두
-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하고 체온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오이냉국
- 열을 내리고 체력 보충에 좋은 팥죽
- 체력회복과 혈액순환에 좋은 미역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