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 REITs) 은 뭘까요?
쉽게 말하면 부동산을 직접 사지 않고도 부동산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액의 투자자들이 모여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대출에 투자해서 발생한 수익을 배당으로 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오늘은 부동산투자신탁의 작동 원리와 왜 부동산투자신탁에 투자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투자신탁의 작동 원리
1. 자금 모으기 : REITs 회사는 많은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모으고, 이것은 주식을 발행해서 자금을 모으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2. 부동산 투자 : 모은 돈으로 다양한 부동산을 구매하거나 개발하게 되는데, 예를 들면 쇼핑몰, 아파트, 사무실 건물 등이 해당됩니다.
3. 수익 창출 : 이 부동산에서 임대료를 받거나, 부동산의 가치가 오르면 이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4. 배당금 지급 : 이렇게 얻은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REITs는 법적으로 수익의 90% 이상을 배당금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왜 부동산투자신탁에 투자할까요?
1. 소액 투자가 가능해서
2. 임대료 수익은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에 속하기 때문에
3. 분산 투자를 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서
4.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어서 현금화 하기에 편리한 편이라서
최근 금리 인상이나 경기가 둔화된 영향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이 부동산투자신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도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하구요.
부동산투자신탁(REITs)은 부동산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도 부동산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은 맞는 것 같고, 사람들이 왜 관심을 가지는지도 조금은 이해가 가는 것 같습니다.
소액 투자로도 시작할 수 있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요. 다만, 투자의 기본 원칙인 리스크 관리와 충분한 정보 수집은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